개요

연방 자영이민 프로그램은 문화 예술 활동(Cultural activities), 스포츠 체육(Athletics) 경험이 있는 
신청자 및 동반가족에게 캐나다 영주권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자영이민 신청자는 신청 직전의 최근 5년 중 2년 이상의 관련분야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신청자가 가지고 있는 경험, 특기, 재능, 아이디어를 살려서 

캐나다에서 문화 예술, 스포츠 체육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지 서류로써 증명이 되어야 합니다.

예체능 특기자, 예술가, 자영업자로서 각종 전시, 공연, 방송, 기획, 대회 등에 참가한 경험을 보여줘야 하며

관련 분야에서 수상, 입상, 언론보도 등의 자료가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거주지역, 나이 학력의 제한!
(단, 퀘벡으로의 랜딩은 불가)
예치금, 투자금 NO!


분야

문화 및 예술 분야 (Cultural Activites)

화가, 조각가,공예가,도예가, 미술 강사, 음악가, 가수, 댄서, 무용가, 무용 강사, 작곡 및 작사가, 지휘자, 공연기획, 감독, 연출가, 배우, 코미디연, 작가, 저널리스트, 패션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게임 디자이너, 사진작가, 촬영 감독, 애니메이션 및 게임 관련 종사자 등

체육 분야 (Athletic)

운동선수, 코치, 심판, 강사, 트레이너, 스포츠 관련 산업 종사자 등


자격요건

 


자산 및 소득 증빙

자영이민의 경우 소득이나 자산증빙에 있어 명확한 규정은 없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자립해서 살아갈 수 있을 정도의 소득 및 자산 증빙은 필요하며 업종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연 소득 2천만원 이상, 자산은 최소 C$100,000 이상이 필요합니다.


점수표

수는 100점 만점 중 35점 이상이 넘으면 자영이민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경력, 학력, 나이, 언어능력, 기타 적응력 등 5개의 항목으로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절차


FAQ

1. 자영이민이란?

Self-employed 자영이민은 4대 보험 가입한 급여소득 대상자가 아닌 문화, 예술, 체육 분야에 종사하는 개인사업자 또는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하는 연방 이민 프로그램입니다.

2. 자영이민 신청 가능한 직종은?

캐나다 직종 코드인 NOC(National Occupational Classification) 5그룹에서 0, A, B에 해당하는 직종들이 지원 가능합니다. 운동선수, 음악가, 만화가, 도서관 사서, 레크레이션 강사, 큐레이터, 애니케이션 크레이터, 기상리포터,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조각가, 배우, 뮤지컬 배우, 작곡가, 작사가, 가수, 음악가 등등

3. 자영이민의 자격조건은?

관련 직종에서 최근 5년 중에 2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경우 지원가능, 소득 증빙의 경우 원천징수 영수증, 통장내역, 소득금액증명원, 계약서 등을 통해 경력에 대한 소득증빙을 해야 하며 자격 점수 총 100점 중 35점이 넘으면 됩니다.

4. 소득 및 자산은 어느정도 있어야 하나요? 

1년에 최소 2천 이상의 소득이 해당 직종에서 발생해야 합니다. 자산은 대략 1억원 정도 있으시면 가능합니다.

5. 영어성적이 필요한가요?

영어 또는 불어 공인시험 성적으로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간혹가다가 CLB5 이상의 언어 성적을 제출하라는 보완요청이 이민국에서 나오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자영이민과 주정부 이민 또는 자영이민과 Express Entry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상담문의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08 테헤란빌딩 9층
T.02-561-8383 E. coryoims@coryoims.com

SUBMIT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약관 보기

해외 취업이민의 최신 정보가 궁금하세요?
최신 이민 정보부터 세미나 일정까지, 고려이주공사 채널에서 만나보세요!